여론의힘 > Social 뉴스

인터넷+모바일 광고 혁신, 해외투자유치

국내 ‘A1퍼포먼스팩토리’, 일본 기업 투자성공

기사입력 2018-04-03 오후 12:12:4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인터넷과 모바일 기반 광고 기술 기업이 새로운 데이터 특허기술을 통해 해외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에이원 퍼포먼스팩토리는 SBI Investment, D.A. Consortium Inc. 등으로부터 총 4억엔(한화로 약 41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A1 Media Group은 한국과 일본에서 광고주를 위한 광고대행 사업 및 프리미엄 매체를 위한 광고전송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액션 데이터 특허 기술 취득·운영을 기반으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여 주목 받은 바 있다.

 

액션 데이터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열람했을 때, 사용자의 의도가 반영된 액션을 분석한 데이터를 의미한다. △키워드 또는 URL복사문장의 하이라이트 △SNS 공유가독 속도와 방문 시간 등 콘텐츠의 View 데이터가 이에 해당한다.

 

A1 Media Group은 현재 보유한 액션 데이터 관련 3건의 기술 특허를 활용해 양국에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액션이 일어난 콘텐츠를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키워드를 발굴하는 기술액션 데이터에서 수집한 키워드와 광고주가 지정한 타겟 키워드를 매칭하는 기술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의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광고주는 이를 통해 정확한 타겟 광고와 성과 최적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과 일본에 있는 70개 이상의 프리미엄 매체와 협업을 통해 익명의 사용자 액션 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가지고 기사광고와 콘텐츠 마케팅 등의 광고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해 AI측은 익명의 유저 액션 데이터는 유저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면서 개인정보 침해와 관련된 우려에 대해 선을 그었다.

 

정재우 에이원 퍼포먼스팩토리 대표는 “A1 Media Group이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투자처인 벤처캐피털 및 광고회사와 함께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광고주와 매체사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겠다면서데이터 및 서비스 연계, 광고 상품 공동 개발, 해외 시장 전개 가속화를 통해 새로운 사업 확대 개발 및 영업 체제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