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슈토픽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북한문제 싱크탱크 폐쇄… 미국도 논란’

기사입력 2018-04-13 오후 12:00:4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Social 뉴스 플랫폼 ‘SNS 타임즈에서는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의 뉴스를강혜신의 오늘의 미국을 통해 전합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주요 뉴스]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 지명자의 인사청문회가 시작됐습니다. 북미회담은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북한에 대한 군사공격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란과의 핵협상을 무효로 할 것이냐는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습니다.

 

맥클라치사는 폼페오 국무장관 지명자가 중국 국영석유회사와 연관이 있는 사실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공개했습니다.

 

오늘도 남북한 관련 뉴스가 미국언론에 많이 보도됩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존 볼튼 국가안보보좌관을 만나고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은 CNN과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대화제의를 진정성이 있게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대외경제정책 연구원이 기금지원을 중단해 존스홉킨스 대학의 북한연구 씽크탱크가 폐쇄되는 이슈는 미국에서도 논란으로 다뤄집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리아공격 발언수위를 크게 낮췄습니다.

 

해고된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법무부 부장관을 해고하기 위한 정치 캠페인을 합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는 특별검사를 해고하기 위해서입니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가 연방정부와 방위군 배치에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방위군은 이민단속에 관한 일은 하지 않는다는 조건부 배치입니다.

 

총기소지 권리가 강한 버먼트 주의 공화당 주지사가 강한 총기규제법안에 서명했습니다. 플로리다주 고등학교 총격사건 생존자인 어린 학생의 총기규제활동을 비난한 FOX TV 로라 인그래햄 쇼 광고가 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