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슈와 토픽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트럼프 대통령 판문점 제안에 김정은 콜’

기사입력 2018-05-02 오전 11:38: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Social 뉴스 플랫폼 ‘SNS 타임즈에서는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의 뉴스를강혜신의 오늘의 미국을 통해 전합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주요 뉴스]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회담 장소로 판문점을 말하자, 김정은 위원장도 좋다고 답했습니다. 북한이 수십 년 동안 회담준비를 한 데 비해, 미국은 장소 등 보이는 것에 너무 집착하는 듯 보여 우려됩니다.

 

이스라엘 총리가 이란이 핵협상을 어기고 핵개발을 하는 증거가 있다고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백악관은 처음 성명에서 네탄야후 발표를 지지했지만, 두번째 성명에서 입장을 바꿨습니다. 이스라엘 총리가 오래된 자료로 거짓쇼를 한 게 금방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보훈처 장관 지명을 사임한 전 백악관 주치의의 부적절한 행위에 대해서는 부통령의 주치의도 백악관에 보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통령이 트위터를 통해 그를 보훈처장관 지명자로 발표했을 때 백악관 참모들은 깜짝 놀랐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존 켈리 대통령 비서실장이 7월경에 사임할 것이며, 최근 그는 대통령을 다른 사람에게 자주 바보라고 부른다고 NBC방송이 전했습니다. 비서실장은 헛소리라고 반박했습니다. 켈리실장이 보훈처장관으로 자리를 옮길 것이라는 말도 들립니다.

 

특별검사가 대통령에게 보내는 40가지 질문을 뉴욕타임즈가 공개했습니다. 연방수사국장 해고와 트럼프 캠페인관계자들의 러시아와의 접촉을 대통령이 알고 있었는지가 가장 중요한 질문입니다. 대통령은 누가 자료를 흘렸느냐고 비난하지만 정작 백악관에서 나왔을 것이라는 전문가 지적이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보복 등을 우려해 유럽과의 무역전쟁을 한 달 연기했고 일부 국가와는 기본에 합의했습니다. 한국은 수출을 30% 줄인다는 조건으로 철강과 알루미늄 관세부과에서 영구히 제외됐습니다.

 

조국의 폭정과 갱단 때문에 못살겠다고 걸어서 미국국경에 온 중미 난민신청자 캐러번 대열 가운데 8명이 난민신청을 했고, 11명이 불법입국으로 체포됐습니다. 국제법 때문에 국제사회도 지켜보는 이슈입니다.

 

우버기사가 팁으로 받은 복권이 당첨되자 또 복권을 사고 또 사서 결국 14만 달러 복권에 당첨됐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