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광장

바른미래당 허철회 후보, 세종시장 출사표

“시장은 일을 하는 사람이자 리더”, 4개분야 공약제시

기사입력 2018-05-08 오후 3:51: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4개분야 13개 핵심공약 제시, 세종시장 출마 공식 선언

 

[SNS 타임즈] 허철회 바른미래당 정책위부의장이 5.8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4개 분야 중점과제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 바른미래당 허철회 세종시장 후보가 5.8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출마 입장 표명과 함께 13개 항목의 핵심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정대호 기자/SNS 타임즈)

 

관련 현장 Live 방송 기사: http://www.snstimes.kr/ArticleView.asp?intNum=13102&ASection=001051

 

이날 허 후보는 정치·경제·교육·생활문화 분야 4가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13가지 핵심 공약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허철회 후보는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의 창업 당시 사례를 예로 들었다. 그는 손 회장의 리더십으로 불굴의 도전정신과 고비마다 승부수를 던지는 결단력을 강조하며, “오늘 자신은 청년 손정의 사장과 비슷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허철회 후보는 시장은 정치인이자 행정인이다. 일을 하는 사람이자 리더다고 시장 상에 대한 정의를 하고 세종시장은 어제의 잘못된 점을 찾아내 분석과 반성을 통해 발판을 만들고, 그 발판을 딛고 행복한 오늘을 만들기 위해 쉬지 않고 뛰어나가야 한다면서, “더 좋은 내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그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 내기 위해 땀 흘려야 한다고 말했다.

 

허 후보는 이어, 이춘희 현 시장에게 정해진 후보 토론회 외에 양자간 정책토론을 제안했다.

 

그는 더 좋은 세종을 만들어 내는 것이 세종시민을 위한 의무이지 책임이라고 말하면서 세종을 위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 어떠한 사고와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 무슨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를 세종시민 분들께 명확히 보여드리자고 제안했다.

 

, 허 후보는 최대한 빠른 시기에 시민들과 함께, 시민들 앞에서 세종의 미래에 대해 시장님과 제가 정책 토론의 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다고 말했다.

 

허철회 후보는 이춘희 시장의 시정 수행에 대한 평가를 언급했다. 허 후보는 조심스럽다는 반응과 함께, 이 시장의 공과 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허철회 후보는 이춘희 시장이 세종시민들을 위해 청춘조치원 프로젝트나 세종시 발전을 위한 많은 일들을 해 왔다고 말하면서도, 투자대비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꼬집었다.

 

허 후보는 조치원에 2년을 살면서 느낀 것은, 몇 백억을 쏟아 붓는데 그 변화가 잘 보이지 않는다. 사람들이 만족하지도 않는다. 도대체 이 돈들이 어디로 간 걸까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허철회 후보는 구체적으로 이춘희 시장이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허 후보는 이춘희 시장님이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했는데, 소통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저를 포함한 일반 시민들은 정말 우리 시장님이 우리와 소통하고 있나? 라는 의문을 가졌던 것 같다라면서, “시장이 된다면 그 누구보다도 열린 행정으로 제가 말을 하기보다 듣는 입장에서 정말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종시장 출마 기자회견에는 6명의 바른미래당 세종시의회 출마자들이 함께하며 지지의 모습을 보였다.

 

▲ 허철회 후보 세종시장 출마 기자회견에서 바른미래당 세종시의회 출마자들이 지지를 다짐하고 있다. (사진= 정대호 기자/SNS 타임즈)

 

[허철회 후보 중점과제 및 공약 요약]

중점과제 1. 행정수도 완성, 정치 분야

첫째, 대한민국 행정수도 세종특별자치시를 헌법에 명문화 하여, 세종의 안정적인 성장의 기본을 잡겠습니다.

 

중점과제 2. 4차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로 대변되는 경제분야

첫째, 세종시를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스마트 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늘리겠습니다.

셋째, 미래 먹거리 산업, 즉 그린바이오와 스마트팜을 세종의 대표 브랜드 산업으로 성장시킬 것 입니다.

넷째, 원도심과 신도심 간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어나가겠습니다.

 

중점과제 3. 교육분야

첫째, ··고 교육시스템 발전 및 세종형 마을돌봄 사업에 집중하겠습니다.

둘째, 세종시민들의 안정적 평생거주를 위한 시니어 맞춤형 평생교육을 확대하겠습니다.

셋째, 육아지원 및 유아교육 시설을 확충 할 것입니다.

 

중점과제 4. 생활문화 분야

첫째, 인문학과 공동체 문화가 융성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교통이 편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효율적 복지 및 의료 시스템을 완성하겠습니다.

넷째, 물가 안정 대책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섯째, 디자인 세종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 보고 싶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