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문화재단, ‘마당극 돼지잔치’ 공연

11일 호수공원, 대형 죽마(竹馬)를 활용 함께 즐기는 대동놀이도 펼쳐져

기사입력 2018-05-08 오후 5:05: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마당극패 우금치의 '돼지잔치'가 11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미지: 세종시문화재단/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문화재단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마당극 돼지잔치를 오는 11일 저녁 7시 반부터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진행한다.

 

마당극패 우금치의 류기형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은 이번 공연에는 불통·깡통·꼴통이라는 이름의 직립돼지들이 등장하는데, 이들이 저지르는 우화를 통해 미래는 함께 하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풍자와 해학을 담아 전할 예정이다.

 

‘돼지잔치’는 2013 10월 초연 이후 현재까지 15회 무대에 올랐으며, 1회 창작국악극 연주상 수상과 하이서울페스티벌, 고양호수예술축제 등에 초청작으로 선정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특히 이번 공연은 대형 죽마(竹馬)를 활용한 대동놀이가 극 중간중간 이어져,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며 공동체 의식을 체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1990년 창단 후 대전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우금치는 마당극 전문 공연 단체로, 이번 공연은 세종-대전 상생협력 차원에서 세종시문화재단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본 공연은 사전예약이나 관람료 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41)로 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