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 Focus on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트럼프, 북한 김정은에게 고맙다 인사?’

기사입력 2018-05-11 오전 11:56:1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트럼프 대통령 ·북정상회담, 6.12일 싱가포르 개최 발표

 

[SNS 타임즈- LA] Social 뉴스 플랫폼 ‘SNS 타임즈에서는 외신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의 뉴스를강혜신의 오늘의 미국을 통해 전합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주요 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이 6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다고 발표했습니다. 강경론자들의 영향력이 미쳤거나 회담결과가 최상은 아닐 수 있다는 예상에 따른 결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북한에 억류됐던 세명의 한국계 미국인이 미국으로 돌아와 병원에서 검진받고 있습니다. 세사람의 석방은 김정은 위원장 스타일로, 미국도착은 트럼프 대통령 스타일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위원장에게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외교적 시그널로 보는데, 대부분의 전문가는 인질을 잡은 주체에게 고맙다는 표현은 위험하다고 지적합니다.

 

존 메케인 상원의원이 고문을 주도했던 CIA국장 지명자를 인준하지 말라고 동료 의원들에게 호소했습니다. 미국을 지키겠다는 애국충정은 이해되나 윤리를 저버린 애국은 미국의 가치가 아니라고 강조합니다.

 

한국기업과 러시아 집권층 등이 대통령 개인변호사에게 돈을 지불한 케이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재무부는 돈출처가 새어 나왔다면서 조사할 가능성을 말하고, 문제의 러시아 집권층은 대통령의 또 다른 변호사도 고용했습니다.

 

2020년부터 캘리포니아에서 지어지는 모든 새 집은 태양열 패널을 설치하는 게 의무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미국의 이란 핵협상 탈퇴가 개솔린 값을 올리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일부 도시에서는 갤런당 4달러가 넘었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 Copyright, SNS 타임즈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