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대한체육회, 2018년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스포츠클럽 활성화 위해 공모 요건 대폭 개선

기사입력 2018-05-15 오전 10:55:3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대한체육회가 2018 5 30일부터 7 3일까지 ‘2018년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 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이다. 현재 2013년도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63개 공공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2018년 공공스포츠클럽 공모는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에 비해 공모 요건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참가 자격을 지방자치단체만으로 했던 것과는 달리, 지방자치단체 외에도 체육관련단체, 대학교, 사회적 협동조합 등으로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다음으로 공모에 있어 필수 매칭 비용인 지방비 10% 확보와 관련해서도, 지자체의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선정 후 2년차부터 지방비를 지원하는 조건으로 개선했다.

 

또한 생활체육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의 스포츠클럽 저변 확산을 위해 시군구 기준 인구 30만명 이상의 지자체는 스포츠클럽 2개 이상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모 전 권역별(서울, 부산, 광주, 대전) 사전 설명회를 4차례 갖고 6 29일부터 7 3일까지의 공모 접수를 통해 3차례(서류·발표·현장)에 걸쳐 평가를 실시 후, 7 16일 최종 선정된 클럽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는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국정과제 72)’를 만들기 위한 체육정책 사업의 일환으로공공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 측은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사업은 지역 시설을 기반으로 종목별 참여인구 저변을 확대하고, 은퇴선수가 전문 지도자로 참여해 참여자들에게 재능을 나누고, 기량이 뛰어난 참여자는 우수선수로 육성하는 등 진정한 스포츠 선진국으로 한층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고해봉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