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한국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주요 국가”

블록체인 3.0 ‘엘프’ 창립자 주링 첸, 전략공유

기사입력 2018-05-28 오전 11:43:2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크립토 포럼 2018에서블록체인으로 움직이는 세상주제로 강연

 

주링 첸 엘프 공동 창립자가 혁신 얼라이언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엘프파운데이션/SNS 타임즈)

 

[SNS 타임즈] 블록체인 3.0 세대를 대표하는엘프(aelf)’ 창립자 주링 첸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 공유와 혁신 얼라이언스 방안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주링 첸은 향상된 컴퓨팅 파워와 확장성·자율화 및 전문화·상호 운영성으로 기존 블록체인 한계점 극복을 제안했다.

 

4월 암호화폐 거래소빗썸에 상장하는 등 한국시장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엘프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경영, 기술, 마케팅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경영 부문에 관한 내용은 엘프의 공동창립자인 주링 첸(zhuling, Chen)이 직접 설명했다. 그는 엘프가 현 블록체인 플랫폼의 3가지 문제점을 개선하려고 한다면서 엘프의향상된 컴퓨팅 파워와 확장성, 자율화 및 전문화, 상호 운성을 솔루션으로 제시해 엘프의 강점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창립된혁신 얼라이언스(Innovation alliance)’에 관해 설명했다. 혁신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로는 싱가포르 블록체인 회사인 펀드 시그넘 캐피털(Signum Capital)부터 FBG 캐피털, 로란드 버저(Roland Berger), 테크 크런치의 창립자이자 에링턴 XRP 캐피털의 창립자 마이클 에링턴이 참여했다. 혁신 얼라이언스의 다양한 회원을 통해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엘프의 이준범 한국 총괄은 엘프의 기술, 마케팅 영역에 관해 설명하면서엘프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무척이나 잘 알고 있는데 엘프의 목표는 블록체인 상용화이며 우리는 단순히 상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 블록체인 산업을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 “그동안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암호화폐 투자자, 개발자 등 업계 일부 계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오다 보니 일반인들에게 있어서 블록체인에 대한 이미지는 투기성이나 거품성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컸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점을 개선하는데 큰 목적을 두고 있다며엘프 같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다른 IT 회사와 다를 바가 없으며 이들의 진정성과 기술의 혁신성이 전달되기를 바란다, “1~2달 이내에 테스트 넷을 공개할 것이며 올 연말에는 메인넷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 총괄은 한국 시장에 관련 웹사이트를 개정할 예정이라며엘프의 브랜딩 메시지를 전달하고 분산되어 있는 엘프 자료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엘프 웹사이트를 통해 모두 배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링 첸은 앞서 24일 열린 크립토 포럼 2018에 기조 연설자로 참여해 블록체인과 기존 산업의 결합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그는 블록체인 3.0 플랫폼에 대해 강연하며블록체인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하기도 쉬워지는 만큼 블록체인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엘프는 리눅스 시스템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OS로 상업용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