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여론스케치

세종시, 의료폐기물 집하장 결국 들어서나?

"안전도시 세종 무색"… 여론이 답이다(69회)

기사입력 2018-10-22 오전 8:05:2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여론이 답이다(69)'- 세종시 의료폐기물 집하장 결국 들어서나?

 

[SNS 타임즈] 각종 이슈와 중요 관심 사항에 대해 집단지성 여론의 목소리를 듣고 그 해법을 모색해 보는여론이 답이다’.

 

      : 조관식 정치학 박사

여론 스피커: 세종시 국곡리 이장 진순현/감사 심인섭/김기현 전 이장/ 주민 황도연

여론 주제: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마을 입구 의료폐기물 집하장국제안전도시 답게 안전한 곳에 위치해야!

 

(여론의 목소리)

1. 어떻게, 어떤 식으로 세종시에 의료폐기물 집하장이 들어오게 됐나?

2. 그린창고로 허가난 의료폐기물 집하장, 어찌된 일인가? 그린창고의 정의는 무엇인가?

3. 의료폐기물 집하장, 금강이 위험하다금강과 연결되는 마을 용수천은 집하장과 5~10m 거리에 있다.

4. 얼마전까지 용수천은 이 마을과 공주지역 일부 시민들의 식수원으로 사용됐다.

5. 국제안전도시 인증 세종시에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의료폐기물 집하장은 모순이다. 안전한 곳으로 옮겨져야 한다!

6. 해당 의료폐기물 집하장 업체는 메르스 사태 당시에도 취급했던 경력이 있다.

7. 의료폐기물 집하장은 행복도시, 주변 어린이집, 학교 등 과 지척 거리에 있다.

8. 의료폐기물 사장과의 통화 내용 중 관계기관과 밀착 내용을 암시하는 통화 내용이 있다.

9. 의료폐기물 집하장과 이웃한 32사단 방위부대에는 연인원 10만명의 방문객이 왕래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글쓴이
    2018-10-25 오후 12:59:06
    좋은정보 잘 뵤고 갑니다 이런일이 있었다니 탁상공론만 잘 하는 공무원들 각성바랍니다
  • 김범식
    2018-10-23 오전 11:44:37
    국민의 한사람으로 정말 사실이라면 세종시의 행정에 문젝 있어보입니다. 자신의 동네 입구 앞이라면 어떨까요, 시장이나 정부청사 고위공무원들에게 묻습니다.
  • 조 성 모
    2018-10-22 오후 5:30:02
    우리나라제2의 행정수도로태어난 우리 세종시는 세계석학들의 협조로 공해 없고 행복한 무공해도시로 지금도 그 과업을 수행 하여야힐 사명과 운명을 안고 도약해야할 지금,공해를안고 국민의 혈세를헛되이투입 하여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