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교육공동체, 지난 일년을 돌아보다'

세종시교육청, 2018 세종교육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8-10-22 오후 12:44: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6~27일까지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세종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2018 세종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지난해 세종교육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세종학생축제, 세종수학나눔축제, 세종소프트웨어축제, 다문화어울림 축제 등 사업부서별로 각각 축제를 개최해 왔으나, 각기 다른 날짜에 다른 장소에서 각종 축제가 개최됨에 따라 학생과 교직원의 행사 참여율이 낮고 단위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등에 곤란을 초래한다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최초로 기존의 축제를 통합한 「2018 세종교육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  지난해 세종교육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각종 축제를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축제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현장의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축제 참여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내실 있는 축제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지난해 세종교육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번 축제는 이틀 동안 지난 1년 간 세종교육공동체의 성과를 세종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세종학생축제장애인식 개선 콘서트다문화민속문화 공연 등 호수공원 중앙무대에서 각종 공연을 선보이고,

 

▲혁신학교 홍보고교자율연합동아리동네방네 프로젝트마을교사마을학교수학나눔소프트웨어동아리체험다문화체험교육자원봉사자 등 호수공원과 컨벤션센터에서 홍보 부스를 개설한다.

 

▲  지난해 세종교육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와 함께, 학교혁신 컨퍼런스, 수업나눔축제, 자유학년제 동상동몽 프로젝트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하여 세종교육성과에 대한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  지난해 세종교육 수학나눔 축제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최교진 교육감은지난 일 년간 세종교육공동체가 함께 쌓아올린 성과를 세종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올해 처음으로 통합하여 운영하는 「2018 세종교육축제」에 세종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