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세종시의회, 국회서‘행정수도 명문화’ 촉구 홍보활동

의원 전원, ‘세종시=행정수도’ 개헌을 향한 목소리 높여

기사입력 2018-10-23 오전 11:40: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전국 17개 시도의회 지방분권 촉구 결의대회참석 후 별도 행사

 

▲ 세종시의회 의원 전원은 22일 전국 17개 시도의회 지방분권 촉구 결의대회 후 행정수도 개헌을 촉구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 세종시의회/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10.22일 국회의사당 앞 광장에서 국회를 향해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명문화를 촉구했다.

 

이날 세종시의회는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지방의회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촉구하는 지방분권 촉구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전국 17개 광역의회 의원들이 모여 지방분권 강화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세종시의회는 결의대회 종료 후 별도로 행정수도 개헌을 촉구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세종시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처 직원들은 국회의사당 앞 광장에서 국회의원과 관계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현수막과 피켓, 홍보 전단지 배포 등을 통해 행정수도 명문화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 서금택 의장이 행정수도 명문화 촉구 홍보활동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세종시의회/SNS 타임즈)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기능을 다하려면 개헌이 절실하다, “오늘 지방분권 결의대회에서 외쳤듯 모든 지자체가 바라는지방분권국가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최우선 과제가 행정수도 명문화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박충식
    2018-10-24 오후 4:13:43
    계속 많은 노력을 해온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얼마나 진척되고 있는지는 파악이 잘 않돼 답답하네요!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