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취업률을 보면 미래가 보인다’

4차산업혁명시대…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

기사입력 2018-10-23 오후 3:37: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바이오생명부터 빅데이터·디지털콘텐츠까지간판보다 학과 찾는 학생들

바이오캠퍼스 4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 융합기술교육원 입학생 중 38.8%가 비전공자

 

▲ (자료 이미지. /SNS 타임즈)

 

[SNS 타임즈]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간판보다 학과찾아대학 문을 두드리는 학생들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미래 유망산업의 인재 양성에 힘쓰는 한국폴리텍대학이 그 중심에 서있다.

 

특히 최근 각광받는 생명공학(BT)분야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폴리텍 바이오캠퍼스는 올해 2년제학위과정 취업대상자 177명 중 162명이 취업하며 91.5%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바이오캠퍼스의 대학정보공시 기준 ’13년부터 ’16년까지 4년 연속 취업률은 90% 이상이다.

 

대학 졸업 후 폴리텍의 4차산업 관련학과를 찾은 이른바 ‘U턴입학생의 취업률 역시 두드러졌다. 고학력 미취업자 대상의 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하는 융합기술교육원의 2017 11월 수료생 대상 올해 고용보험 기준 취업률은 84.8%이다.

 

비전공자 U턴입학생의 수요 또한 증가추세다. 올해 3월 융합기술교육원 입학생의 인문계열 전공자 비율은 38.8%, 작년 36.8% 대비 2%p 상승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의 꿈을 안고 폴리텍 융합기술교육원에 입학한 권택영(26). 4년제대학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빅데이터 분야 취업을 위해 데이터융합S/W과를 선택, 졸업 후 현재 삼성SDS 스마트팩토리사업팀에서 근무 중이다. 권씨는데이터융합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해 ICT(정보통신기술)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싶다고 전했다.

 

새로운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는 콘텐츠분야로 진출한 사례도 있다. 이혜령(23)씨는 쇼핑몰 웹디자이너로 활동하다 서울강서캠퍼스 디지털콘텐츠과에 입학, 작년 11월 메이필드 호텔에 입사했다. 그녀는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개인화 맞춤화 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호텔마케팅에 접목시키는 방안을 연구중이다.

 

디지털콘텐츠과 박민 학과장은폴리텍은 젊은 세대뿐 아니라 경력단절여성,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영상 및 애니메이터과정도 운영하여, 문화·예술콘텐츠 교육대상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신산업에 대응하여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꿈꾸고 있다, “폴리텍이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 인재양성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하는 교육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폴리텍은 11 1()부터 하이테크과정·신중년특화과정을 포함한 전문기술과정 신입생 6,145명을 모집한다. 또한, 11 6()부터 까지 11 20()까지 전국 26개 캠퍼스에서 2019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2차 신입생 1,577명을 모집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