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블록체인

‘세계 최초 블록체인 폰 선보인다’

국내 암호화폐 서비스사와 제휴, 편의성 보안 어필

기사입력 2018-11-07 오후 2:20: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계 최초 블록체인 폰 개발사 시린랩스가 국내 암호화폐 서비스사와 제휴를 맺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11월 공식 출시를 앞둔 세계 첫 블록체인 스마트폰 핀니. (사진= 체인파트너스/SNS 타임즈)

 

온·오프라인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이 지난 10.29일 세계 첫 블록체인 스마트폰핀니(Finney)’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시린랩스(SIRIN Labs)는 블록체인 스마트폰 개발사로, ‘핀니의 쉽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코인덕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코인덕은 별도의 장치나 애플리케이션 없이 온·오프라인 이더리움 결제가 가능해 이미 국내 1000여 곳 상점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덕은 이번 MOU를 맺고핀니에서 구현되는 암호화폐 결제 절차를 대폭 축소했다. 버튼 클릭만으로 송금 주소를 복사, 전송할 수 있어 핀니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 지갑 주소를 발급받아 복사, 붙여넣기, 전송의 과정을 거쳐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다.

 

즈비카 란다우(Zvika Landau) 시린랩스 대표는코인덕의 서비스로 송금 및 결제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암호화폐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핀니’는 지갑 기능을 사용할 때만 통신망에 연결하는 콜드 월렛(Cold Wallet)을 탑재해 보안성을 높였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침입 방지 기능을 추가하고 보안성을 향상해 해킹 위험을 최소화했다. 결제·지불 서비스의 핵심인 보안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춘 첫 블록체인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다.

 

콜드 월렛(Cold Wallet)이란 온라인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하드웨어 지갑과 USB 지갑, 휴대형 카드 지갑 등을 의미한다. 콜드 월렛은 거래를 위해 온라인 연결을 해야하지만, 보안성이 높다.  반면 온라인 통신망과 연결된 지갑은 핫 월렛(Hot Wallet)이라 불린다. 핫 월렛은 평소에도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지만 해킹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다.

 

신민섭 코인덕 대표이사는시린랩스와 코인덕의 MOU로 대중들이 암호화폐를 안전하고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자체의 보안성과 편리성으로 암호화폐가 점차 실물화폐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덕과 시린랩스가 만난 블록체인 스마트폰핀니 11월 첫 공개된다. 국내에는 12월 중 출시 예정이다.

 

코인덕은 온·오프라인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외에도 개인 간 거래 에스크로 서비스비하인드(Behind)’를 출시하는 등 앞으로도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정대호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