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럼프 인터뷰… 김정은 칭찬이나 애정 표시 완전히 사라져’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기사입력 2018-11-20 오후 1:49: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트럼프 대통령은 FOX News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으로서 가장 중요한 결단은 북한 이슈였고, 잘돼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전에 하던 칭찬이나 애정의 표시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주요 뉴스]

 

39지구 연방하원의원에 민주당 길 시스네로스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고 영 김 후보는 시스네로스 후보에게 축하전화를 했습니다. 영 김 후보는 트럼프 행정부의 인종과 세대를 포용하지 못한 백인위주 연방정책에서 거리두기를 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선거가 끝나고 2주일이 되어가는 지금 세계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간선거 전과 달라질지에 주목합니다. 대통령은 공화당 하원이 중간선거에서 진 것은 자신의 이름이 투표용지에 없었기 때문이고, 상원에서 이겼으면 승리라면서 전과 같은 태도를 유지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FOX News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으로서 가장 중요한 결단은 북한 이슈였고, 잘돼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전에 하던 칭찬이나 애정의 표시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연판판사의 임시명령에 따라 백악관 출입증을 되찾은 CNN 기자의 출입증을 곧 다시 빼앗을 수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대통령은 물론 새라 허카비 대변인도 강조하는데, 허카비 대변인은 아버지 마이크 허카비와 함께 FOX에 출연해 출입증 박탈의 정당성을 주장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연방판사는 오늘 행정부의 난민신청 제한명령에 임시무효판결을 내렸습니다.

 

돈에 관련해 두 사람이 주목받는 아침입니다. 외국인으로서 일본 니싼 자동차를 살렸다고 칭송받던 카를로스 곤 회장이 돈 문제로 체포됐고 곧 해고됩니다. 프랑스 기업도 연관됐고 증권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보도합니다.

 

반면에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이 미국 교육기관 기부금 가운데 최대액수인 18억 달러를 존스 홉킨스에 기부합니다. 그는 미국이 최고 나라인 것은 돈주머니 크기가 아니라 돈 없는 학생에게도 공부할 기회를 주는 평등한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당을 초월한 미국인들의 공통된 의견이 나왔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민주주의와 표현의 자유에는 득보다 해가 많다는 의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가 개인생활에는 보탬이 된다는 의견도 당을 초월해 일치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산불로 많은 사람이 목숨과 재산을 잃었습니다. 오늘 내릴 비는 산불진화에 도움도 되지만 장애도 됩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강혜신 대표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