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충남도민이 뽑은 ‘1호 클린공무원’ 탄생

도 감사위, 청양군청 이재호 주무관 선정…부패 방지 기여 등 공로

기사입력 2018-12-02 오전 8:09: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민이 뽑은 ‘1호 클린공무원이 탄생했다.

▲ 충남도민이 뽑은 ‘1호 클린공무원’청양군청 이재호 주무관 사진. (사진= 충남도/SNS 타임즈)
  

충남도 감사위원회는 ‘2018년 클린공무원으로 청양군청 이재호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클린공무원은청렴 으뜸충남 이미지 구축과 보다 청렴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 감사위원회가 지난해 도입했다.

 

클린공무원 선정 공무원에게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도정백서에 공적을 기록해 후대에 전한다.

 

도입 첫 해인 지난해에는 공적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심사까지 진행했으나, 적격자가 없어 선발하지 않았다.

 

올해는 대상자 추천, 현지 실사, 공적심의위원회 등의 과정을 거쳐 이 주무관을 클린공무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추천과 실사, 심사 과정 등에는 도민감사관이 모두 참여했다.

 

이 주무관은 청렴을 통해 부패 방지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첫 클린공무원 선정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93년 공직에 입문한 이 주무관은 상수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현장에서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는 등 주민 편익 증진에 크게 기여해왔다.

 

20여 년 간 청양 지역 조손가정과 모자가정에 생활용품과 학용품을 지원하고, 기댈 곳 없는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학원비를 지원하며 올바른 성장을 도왔다.

 

이 주무관은 이와 함께 몸이 불편한 홀몸노인을 병원으로 모셔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병원비까지 대납하기도 했으며, 손수 김치를 담아주는 등 활발하게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 주무관은 특히 치매를 앓고 있는 홀어머니를 극진히 모시는 등 효행이 지극한 공직자로도 지역사회에 이름이 알려져 있다.

 

최두선 도 감사위원장은이 주무관은 사회의 귀감이 되는 청렴하고 훌륭한 공직자라며앞으로도 청렴도 1위라는 위상에 걸맞는 바람직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