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G20 문재인·트럼프 대통령 미팅, 북한 핵 실마리 못찾을 것?’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기사입력 2018-12-02 오후 2:17: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미팅에서 북한 핵 교착상태를 타결할 실마리를 찾지 못할 것으로 대부분의 전문가가 예상합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주요 뉴스]

 

세계인구의 3분의 2, 무역량의 80%를 차지하는 G20 정상회의가 아르헨티나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관심분야에 차이가 있지만 큰 흐름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만찬결과는 2018년 주식시장을 포함한 세계 경제 마무리를 결정 짓게 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운 나프타에 서명했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회담은 취소했지만 러시아는 두나라 정상이 만난다고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미팅에서 북한 핵 교착상태를 타결할 실마리를 찾지 못할 것으로 대부분의 전문가가 예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와의 사업관계와 선거공모에 대한 특별검사의 수사는 오늘도 미국 톱뉴스입니다. 최근까지 러시아와 어떤 딜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해온 트럼프 대통령은 현장답사도 했다는 새로운 버전을 내놨고, 특별검사의 수사대상 1호는 대통령이 됐습니다.

 

연방 공무원에게 대통령에 대한 예민한 대화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지침이 내려져 논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체인 메리어트 소속 호텔 온라인 시스템이 해킹당해 여권과 크레딧 카드 번호를 포함해 약 5억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이번 주 열리는 LA 오토쇼는 자동차쇼가 아니라 테크널러지 쇼입니다. 자동차회사들은 가솔린이나 소유권이 아니라, 리빙룸이 안전하게 이동하는 형태를 강조하는데, 현대 제네시스 G70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의 가격이 내려가자 세계 에너지소비에 좋은 신호라는 평가도 나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강혜신 대표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