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충남연구원, 메기․큰징거미새우 등 내수면 어종 활용 수산식품 개발

도내 학교급식 요리 가능성․상품성 인정받아

기사입력 2018-12-27 오전 11:30: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연구원 어촌특화지원센터는 메기, 큰징거미새우, 동자개 등 내수면 어종을 활용한 요리와 가공품 9종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 메기어묵 사진.   (사진= 충남연구원/SNS 타임즈)

 

올해 정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 김숙희 교수)과 연계해 개발한 수산요리는메기 강정’, ‘메기 어묵’, ‘메기 어탕’, ‘큰징거미새우 감바스 4종과 가공품인메기포’, ‘동자개포’, ‘큰징거미새우장’, ‘메기 어간강’, ‘큰징거미새우 소금 5종이다.

 

▲ 큰징거미새우장 사진. (사진= 충남연구원/SNS 타임즈)

 

이들 수산식품은 지난 13일 식품전문가와 영영교사 등이 참석한충남 수산물 학교급식 시연회에서 처음 선보인 후 다양한 맛 평가를 청취했는데, 특히메기 어묵메기 강정은 학교급식을 담당하고 있는 영양교사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후 홍성지역 요양원에서 두 차례 제공된 메기어탕, 메기강정 등은 영양식으로 인기 만점이었다.

 

▲ 시연회에 전시된 식품들 사진. (사진= 충남연구원/SNS 타임즈)

 

부여군 영양교사회 최금란 회장은민물생선의 비린 냄새가 나지 않아 메기 등 내수면 어종에 대한 선입견을 없앨 수 있으며, 학생들이 좋아할 만하여 학교급식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호평하였다.

 

충남연구원 어촌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이번 수산식품 개발은 충남 수산물의 우수성과 상품 가능성을 열어준 의미있는 프로젝트였다도내 내수면 어종 요리에 대한 인식 전환과 소비시장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