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북한, 경제 재제 풀려도 수십년 되야 완성’

외신이 바라보는 한국과 미국 뉴스

기사입력 2018-12-27 오전 11:49:4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LA] 남북한 철도연결 기공식을 미국언론도 중요하게 보도합니다. FOX 뉴스는 경제재제가 풀려도 수많은 기금을 들여 수 십년이 되야 완성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주요 뉴스]

 

기다리던 산타를 못 만난 미국 주식시장이 이 시간 시소 타기를 하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국내 외에서 좋았던 조건들이 동시에 악재로 바뀌면서 내년의 경기불황 예측 가능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집니다.

 

3주일 만에 두 번 째로 미국이민을 시도하던 어린이가 미국의 보호 아래 숨졌습니다. 관계당국이 의료점검 기준을 강화했지만, 많은 사람을 가두기에 준비가 부족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관세보호국이 잠재 이민신청자들을 예고 없이 풀어 주기 시작합니다.

 

2018년 뉴스 가운데 미국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슈에는 가족분리 이민정책이나 중간선거 참여와 결과 등이 포함됐습니다. 연방대법원이 지나치게 많은 백인들로 채워지는 것도 미국인들이 걱정합니다.

 

'2019년 아메리카 퍼스트 전략에 바란다'는 제목의 뉴욕 포스트 칼럼에서는 미국의 시리아 철군이 강조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독재자 터키 대통령과 ISIS와의 전쟁을 터키에게 맡기고 빠지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뉴욕의 발 전문 의사 딸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베트남전 징병기피를 자신의 아버지가 부당하게 도왔다고 밝혔습니다.

 

남북한 철도연결 기공식을 미국언론도 중요하게 보도합니다. FOX 뉴스는 경제재제가 풀려도 수많은 기금을 들여 수 십년이 되야 완성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이 30년 만에 국제기구를 탈퇴하고 상업용 고래잡이를 시작한다고 발표해 비난 받고 있습니다.

 

- ‘강혜신의 오늘의 미국’/SNS 타임즈

 

 

[오늘의 미국]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방송되는 뉴스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미국과 한국, 세계의 주요뉴스를 본질에 가깝게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행자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뉴스를 보도해온 강혜신 대표입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강혜신 대표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