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둘레 > 여행명소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준비 한창

26일 세도 금강 황산대교 일원 개막...각양각색 체험 즐길 수 있어

기사입력 2019-04-25 오전 10:54: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여군 세도면 금강 하천부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를 준비 중인 금강 하천부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부여군은 지난해 축제 행사장인 금강 하천부지에 15ha 면적의 대규모 유채단지를 조성하여 축제 기간 중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를 준비 중인 금강 하천부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행사장 내 설치될 세시풍속존은 세도면의 세시풍속인 세도 산유화가, 세도 두레풍장, 세도 가회리 장군제를 다양한 체험과 공연, 놀이로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흥미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축제 캐릭터인 방울장군과 방울공주는 세도 산유화가, 세도 가회리 장군제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축제를 준비 중인 금강 하천부지 전경. (사진= 부여군/SNS 타임즈)

 

 이벤트 체험존에서는방울토마토 경매’, ‘방울토마토 퀴즈쇼’, ‘방울토마토 절대음감’, ‘누가 누가 많이 받나 방울토마토등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 판매장에서는 방울토마토를 이용한 핑거푸드, 토마토 떡, 토마토 주스, 슬러시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운영되며 세도면의 지역 특색음식인 우어회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우어회는 봄에만 만난다는 귀한 생선으로 백제시대 왕에게 진상하던 요리로서 관광객들은 우어를 이용한 우어덮밥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축제 기간 내내 저녁에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불꽃놀이로 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축제 준비를 총괄하는 전홍규 세도면장은세도면의 지역특산물인 방울토마토와 유채꽃, 지역 특색음식인 우어회가 어우러지고 민과 관이 합심하여 다양한 체험존, 음식점 등을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셔서 절정에 달한 봄의 정경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