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개최

14일 오후 7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주관

기사입력 2019-06-12 오후 12:57:5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 변화 이해, 구체적 대입 전형 분석 및 준비전략 강의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 14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5 18일 고운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대학입학정보설명회에 세종시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정보를 얻고 있는 장면. (사진 제공: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6.14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이하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가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강의를 통해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강의로 대입전형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두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강사로서 학교 현장에서 축적된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복잡한 대입제도와 전형에 대해 충실한 안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직접 방문 참석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교재를 제공해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대입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우리 학부모님들이 누구로부터 어떻게 정보를 제공받느냐에 따라 자녀의 학교생활 지원과 진로진학 지도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학교와 교사와 학부모님이 함께 한 목소리로 도울 때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대학입시에 모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우리교육청은 학부모님을 진로진학지도의 동반자로 여기고 학부모 대상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5.18일 고운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대학입학정보설명회에 세종시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정보를 얻고 있는 장면. (사진 제공: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한편, 이번 대입설명회에 앞서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세종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13(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한 자리에는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해 적극적인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급별(·) 학부모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와 고교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진학을 안내하는학부모 대상 강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