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개발

행복도시 건설사업 안전관리 체계적으로 정비

안전지침서(매뉴얼) 정비, 안전규정 제정

기사입력 2019-06-12 오후 6:58: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안전24시 행복24, 행복도시 세종!’ 슬로건, 안전한 도시 만들기 캠페인 진행

 

▲ (자료사진) 행복청이 안전 매뉴얼을 마련해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SNS 타임즈

 

[SNS 타임즈] 행복청이 12일 행복도시 건설사업의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규정과 안전지침서를 마련하고 현장 안전관리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전규정은 안전조직과 임무, 점검, 교육, 안전관리 활동, 사고 및 재난 대응 등의 내용을 담아 행복청 훈령 형식으로 제정 중이며, 규제심의 등을 마치는 대로 시행할 예정이다.

 

안전규정의 내용에 따라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필요한 세부적인 내용은 안전지침서(매뉴얼)에 담아 실천할 계획이다.

 

안전지침서(매뉴얼)는 점검표(체크리스트), 발주부서의 안전관리, 안전교육 방법과 시기, 공사장 주변 안전관리, 긴급상황 대응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상철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이번에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안전규정 제정과 안전지침서(매뉴얼)의 전면 개정을 통하여 건설현장에 보다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건설 안전사고가 없는 행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복청에서는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안전관리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안전24시 행복24, 행복도시 세종!’을 슬로건으로 안전한 도시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행복청은 현재 국토교통부와 함께안전에는 베테랑이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건설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