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생각이 제작으로! 상상이 내 손 안에!

세종시교육청, 자유 창작공간 「학생체험공간(메이커스페이스)」 구축

기사입력 2019-09-18 오후 7:37:1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이 18일 글벗중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발맞춘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자유로운 창작공간인 「학생체험교실(메이커스페이스)」을 구축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 남부학교지원센터 학생체험공간 개소식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이날 개소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신동학 세종시청 문화체육국장, 김미애 글벗중 교장을 비롯한 학생과 학부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순서는 글벗중 학생들의 식전공연과 학생체험교실 소개, 내빈 축사, 마지막으로 학생체험교실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인공지능, 자동화시스템이 대체할 수 없는 협동·공감능력 등 인간의 사회적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높이는 교육을 실시하여 시대흐름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글벗중 유휴교실 3(연면적 138.24)을 활용해 지난 5월부터 총 4개월 동안 1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창작을 할 수 있는 「학생체험공간」을 8월말 구축했다.

 

▲ 남부학교지원센터 학생체험공간 개소식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학생체험교실」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소양인 창의력과 협동심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메이커교실도예교실 2개 교실로 구성됐다.

 

‘메이커교실’은목공 ▲3D 프린팅코딩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여러 기술을 응용하고 도구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융합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도예교실은 학생들이전기가마전기물레진공토련기 등 다양한 도예물품을 활용하여 전문 도예를 체험함으로써 협동심을 기르고 제품의 완성으로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학생체험교실」은 중학교 자유학기(학년)제의 진로직업탐색과 연계하여 운영하기 위해 세종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시범운영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내년부터 정비된 환경과 학생의 흥미를 돋우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 남부학교지원센터 학생체험공간 개소식 장면. (사진=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최교진 교육감은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이 예전의 수동적인 의미의 시민이 아닌, 프로슈머(prosumer)* , 능동적인 소비자, 제작과 유통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권리를 행사하는 의식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학생체험교실을 구축했다면서,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