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충청

충남도의회 행자위, 행감·예산심의 대비 역량 강화

내달 행정사무감사·본예산 심사 전 의정연수 열어 과제 선정 등 논의

기사입력 2019-10-18 오후 2:58: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17~18일 이틀간 태안군 일원에서 올 하반기 의정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의정연수 장면. (사진= 충남도의회/SNS 타임즈)

  

행자위 위원 전원과 사무처 직원 등 17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보름 앞으로 다가온 2019년 행정사무감사와 2020년도 본예산 심사를 앞두고 전문성과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첫 날 전문강사로부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 기법 강의와 토론 시간을 갖고 감사 자료를 분석해 중점과제 선정 등을 논의했다.

 

이튿날에는 대한민국 최서단 영해 기준점이자서해의 독도라 불리는 격렬비열도를 방문해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소속 현장 근무자를 격려하고 효율적인 관리·보호 방안을 모색했다.

 

이공휘 위원장(천안4)이번 연수는 더욱 심도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를 위해 마련한 소중한 시간이라며도민의 입장에서 행정 결과물을 꼼꼼히 살펴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개선방안과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안군 근흥면에 위치한 격렬비열도는 지정학적과 생물학적 가치가 높은 섬으로, 지난 7일부터 실시간 영상전송시스템이 개통됐다.

 

 

 

- Copyright, SNS 타임즈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