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

부여군, 상하수도 요금 감면 '코로나19 고통 분담'

5월~7월 상하수도 요금 고지분 50% 일괄 감면

기사입력 2020-05-25 오후 7:07: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부여군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고통분담의 방안 중 하나로 상하수도 요금을 일괄 감면한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서 확진자가 다시 늘어남에 따라 경기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소상공인 매출은 급감과 졸업식, 입학식 취소 등 화훼농가 피해도 점점 현실화되고 있다.

 

또 초 개학연기 등으로 공공급식 관련 농축산물 매출이 감소하고 가격이 하락하며 관련 농가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고, 일반 가정에서도 마스크 구입 등으로 인해 가계운영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이런 상황에 따라 부여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수도요금 감면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는 판단 아래 공공기관을 제외한 부여군 수용가 총 24,556 가구에 대해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분의 상·하수도 요금 및 물이용 부담금 고지분을 구경별 기본요금을 제외하고 50% 일괄 감면한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상·하수도 요금 및 물이용 부담금 고지분을 감면하는 것이라며, “이외에도 장기적으로 서민 고통 분담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