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세종시교육청,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실시

찾아오고, 찾아가는 학과별 맞춤형 체험 수업 운영

기사입력 2021-09-16 오전 10:35: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직업계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직업교육 전공 축제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0.29일까지2회 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 세종시교육청이 2회 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15 세종 중학생들이 세종장영실고를 찾아 보건간호, 외식조리를 체험해보고 있다. (출처: 세종시교육청/SNS 타임즈)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의 주관으로 실시되며,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세종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13개교, 중학생 420) 보다 많은 학생들(22개교, 1,036)이 참여해 직업계고 선택에 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꿈꾸세()는 중학교 학생들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탐방하여 실습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통해 직업계고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루세()는 직업계고 학과 담당 교사가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학과별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에게 8개 학과(▲IT콘텐츠과보건간호과뷰티미용과외식조리과하이텍기계과의료화공과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의 전공 체험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별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하고, ‘2회 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꿈꾸세() 이루세() 직업교육 전공 축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과 선택의 수요를 반영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희망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