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도민 찾아 ‘힘쎈 충남의 길’ 묻는다

준비위, 민선8기 공약‧정책 의견 청취

기사입력 2022-06-19 오전 11:49: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충남도청사 콤플렉스. /SNS 타임즈

 

[SNS 타임즈] 민선8기 충남도정의 새로운 방향을 설계 중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가 시군을 찾아 도민 의견을 수렴한다.

 

지역 공약과 주요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민선8기 도정에 녹여낸다는 계획이다.

 

준비위는 20∼21일 공주와 천안, 논산 등에서 교육문화환경분과,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교육발전특별위원회 주관으로 시군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20일에는 교육문화환경분과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에서 지역 공약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영석 위원장과 교육문화환경분과 박하식 간사, 김영범김옥장혜숙 위원 등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교육문화환경분과는공주부여권 백제역사문화 발전 및 관광자원 개발 전략백제문화 복합단지 및 체험마을 조성금강권 역사 문화관광 플랫폼 구축칠갑산 관광자원 개발 및 콘텐츠 개발 등을 설명하고, 도민 의견을 구한다.

 

21일에는 지역균형발전특위와 교육발전특위가 의견 수렴에 나선다.

 

지역균형발전특위는 이날 오전 10시 천안에 위치한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천안아산권역 의견을 들은 뒤, 오후 2 30분 논산문화원으로 이동해 논산계룡금산권역 도민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날 지역균형발전특위는 천안아산권역 발전 전략으로 △GTX-천안아산 연장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지하철 1호선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배이밸리 메가시티 건설중부권 거점 재난전문병원 설립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천안 부동산 조정지역 해제소재부품장비특구 조기 추진천안역사 및 역세권 개발 △KTX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AI 기반 미래차산업 중심 허브 육성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논산계룡금산권역 발전 전략으로는육군사관학교 논산 이전국방부 이전국방국가산업단지 조성탑정호 대규모 민자유치 관광 개발공공산후조리원 설치충남 남부출장소 설치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위상 강화금산-논산 간 도로 확포장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교육발전특위의 민선8기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청취는 같은 날 오전 10시 천안 백석대에서 갖는다.

 

이 자리에는 특위 위원과 대학교수, 학부모 등이 참석, --학 협력 방안과 주요 교육 관련 공약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

 

준비위 관계자는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제시한 공약 등을 도민 여러분들에게 설명하고, 현장의 시각과 목소리를 토대로 공약 등을 정교하게 다듬기 위해 의견 수렴 활동에 나선다, “각 간담회 등에서 나온 도민 의견은 민선8기 도정 방향과 공약에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준비위는 민선8기 공약 최종 확정 전까지 분과별 현장 의견 수렴 활동과 정책 현장 방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