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즈

세계적인 전문가·기업인 모여 ‘충남 해양머드웰니스 미래전략 논의’

27~28일 보령머드테마파크 … ‘해양머드웰니스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22-07-25 오전 11:18: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 사진: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해양머드 주제관 동영상 연출 장면. /SNS 타임즈

 

[SNS 타임즈]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가 오는 7.27일과 28일 양일간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국제학술행사인해양머드웰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국제학술행사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국내 머드 및 해양 신산업의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하고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해양웰니스·해양레저 관련 학회·협회·기관 등 국내 전문가를 비롯하여 독일·호주·미국 등 글로벌 해양관광 전문가 14명이 참여하여뉴노멀 시대의 해양웰니스 그리고 생명의 바다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쳐갈 예정이다.

 

27일 오전 10시부터 세로토닌 문화원 이시형 원장의웰니스 관광을 통한 대한민국의 건강혁명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야놀자 김종윤 대표의핀테크 기술을 이용한 지역 관광상품 활성화 방안에 대한 특별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국내외 해양웰니스산업 정책 및 전략머드 산업의 현재와 미래지속가능한 해양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담화 등이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국내에서도 장태수 교수를 비롯해 해양웰니스·관광·레저·해양생태계 등 그동안 열악했던 국내의 해양신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문제제시와 원인분석·뉴마린산업 모색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발표 참여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지향하는 머드와 해양웰니스의 미래가치를 학술적으로 분석하고 국내산업으로의 연계를 도모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한영 사무총장은해양머드웰니스컨퍼런스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진정한 의미를 함께하는 산업적·학문적 논의의 장이라며, “충남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해양산업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