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건강한 동거, 반려동물 예방접종하세요

10.10일 ~ 10.21일 2주간 ‘22년도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기사입력 2022-09-27 오전 9:57: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세종시민 소유 동물등록된 3개월령 이상 개·고양이 대상

 

▲ 자료 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가 반려동물의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가을철을 맞이해 10.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22년도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반려동물 감염 후 보호자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주로 야생동물에 의한 물림 사고 등으로 전파된다.

 

때문에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 매년 반려동물에 대한 광견병 예방백신 보강접종이 필요하다.

 

시는 매년 봄·가을 두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은 접종 기간 중 관내 협력 동물병원 16곳에서 가능하며, 지역 전담 공수의(면지역)에게도 접종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대상 반려동물은 세종시민 소유의 동물등록이 완료된 3개월령 이상의 개·고양이로, 가까운 협력 동물병원에서 접종하거나 해당지역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비용은 무료이다.

 

한편,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의무등록 대상이며 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 최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예방접종기간 동안 반려동물이 동물등록 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동물등록제도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력 동물병원 명단, 주소 등 자세한 사항은 시 웹 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고해봉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