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충남도의회, 역량강화·소통 위한 ‘12대 의회 의정워크숍’

이틀간 보령시 일원서 특강 등 진행… 의정방향 논의·정보교류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22-10-05 오후 1:18:4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가 급변하는 의정환경에 대응하고, 의원의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 충남도의회 의정 워크숍 장면. /SNS 타임즈

 

충남도의회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보령시 일원에서 향후 의정방향 논의 및 의원 간 교류를 위한12대 의회 의정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원 46명이함께 만드는 청렴韓 세상, 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청렴 퍼포먼스를 진행하며청렴도 전국 1재탈환을 다짐하기도 했다.

 

워크숍 첫날에는 박재희 석천학당 원장(논어에서 배우는 역경 극복의 지혜)과 강지원 변호사(지도자의 사랑과 정의, 반부패 청렴), 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디지털&SNS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의 강의가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조석준 기후변화저널 대표가천지개벽의 시대, 자기계발과 공적(公的) 역할을 주제로, 신상훈 ㈜톡킹스피치 대표가통통통 리더십(고통없이 화통하게 소통하는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조 의장은12대 의회는 정파를 떠나 의원 간 화합을 통해 발전하는 충남도의회를 만드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한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 의회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류인희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