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개발

대전시 ‘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 발간

도시계획 관련 법령 및 업무처리절차 등 담아

기사입력 2023-01-05 오전 10:08:4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담당자 업무능력 향상 기대

 

[SNS 타임즈] 대전광역시는 시민들에게 도시계획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계획분야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 대전시 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 발간. (출처: 대전시/SNS 타임즈)

 

업무편람은 일반 시민들이 도시계획 관련 규정을 쉽게 이해하고, 대전시 및 자치구 직원들이 도시계획업무를 정확히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업무편람은 도시계획관련 법령 및 업무처리절차 등 도시계획 업무 전반적인 내용이 알기 쉽게 정리돼 있다. 1장 법률편과 제2장 실전편으로 구성됐다.

 

1장 법률편에는총칙광역도시계획도시기본계획도시관리계획개발행위허가용도지역·용도지구 및 용도구역에서의 행위제한도시계획시설사업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절차 등이 담겨 있다.

 

2장 실전편에는업무처리 관련 사항참고사항자치법규각종 표준양식지구단위계획을 의제하는 법률로 업무처리에 관한 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번에 제작·발간한 편람이 신규자는 물론 실무자의 도시계획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책임있고 투명한 행정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편람은 대전시청 홈페이지 > 생활정보 > 도시주택정보 >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대전시 장일순 도시주택국장은“ 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 발간을 통해 도시계획업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전시민들이 도시계획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직원들의 업무수행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www.snstimes.kr

원성욱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